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자동차 이야기

닷지 다코다 자동차의 장단점

by 핑크맨 2021. 4. 21.

 


닷지와 퍼브의 히스토리

 

우리가 사용하는 “최고”라는 단어는 차량의 상태를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이 단어를 핸들링, 인체 공학 및 전체 차량을 특성화하는 데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경우가 훌륭하지 않은 경우인가요? 때때로 우리는 단순히 눈에 띄지 않는 차량을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닷지 다코다는 그러한 예시 중에 하나로 들 수 있는 차량입니다. 닷지 다코다는 "퍼브(perb)"라는 새로운 용어를 만들게 한 차량이기도 합니다.

2008년에 닷지는 다코타를 다시 제작하여 새로운 판금을 이용하여 변경된 스타일로 변경되었습니다. V-8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최고급 라라미 승무원 택시를 4.7L V-8(3.7L V-6는 표준)으로 시험해 봤습니다. 테스트를 통해서 이 엔진은 5단 자동 기능을 통해서 302 마력과 329lb-ft의 토크를 보내고 이 경우에는 옵션인 파트 타임 4륜 구동 시스템으로 보내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다코다의 V-8은 이 미드사이저에게는 충분히 강력합니다. 이것은 대부분 부드럽고 조용하며, 희미한 5단 자동이 유일한 구동계 키블 이랍니다. 다코다는 다시 한번 더 말하자면 그것의 질량과 기부로 인해, 직선적인 성능에서 800파운드 무게의 GM 콤팩트와 반 톤 무게의 램 사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7.2 초만에 60 mph까지 가속이 가능합니다. 연비는 14 mpg로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약간 낮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subperb"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닷지 다코다의 장점과 단점


장점 : 최고로 강력한 소형 트럭 V-8, 넓은 실내, 램보다 주차하기가 아주 쉽습니다.

단점 : 풀사이즈 가격, 일부 안전 장치 누락, 램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코다의 외형은 매우 세련되지는 않지만 기능적이고 편안한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렴한 느낌이 없고 풍성하지 않은 플라스틱 컵처럼 컵받침과 컵홀더가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운전석이 가장 눈에 잘 띄지 않았았지만, 그래도 허리 지지대가 너무 많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뒷좌석을 뒤집으면 물건을 보관할 수 있고 통합형 탈착식 화물 운반 공간이 나타납니다.


닷지 다코다의 가격은 평범한가?

 

옵션이 추가된 가격은 $ 37,005 입니다. 이 가격은 거의 최대치에 달하는이 다코다에 포함된 것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선 루프, 더 크고 더 나은 헤미 V-8,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누락/안정성/트랙션 컨트롤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 모든 품목들은 우연히도 신형 램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것은 항상 램으로 돌아옵니다.) 이번 주의 리베이트를 고려하기 전에 이 다코타와 기본적으로 동일한 내용을 가진 헤미 램은 가변 밸브 타이밍, 실린더-비활성화 시스템, 추가 전진 기어비 덕분에 EPA 시와 고속도로 등급에서 약 2,500달러를 더 지불하고 단지 1 mpg만 소비합니다.

여전히 다코다는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픽업 시장에서 격차를 메우는데도 큰 기여를 했습니다. 모든면에서 대부분 Perb는 동지나 적이 거의 없습니다. 당신의 예산과 지정 주차 공간에 적합하다면 더 크고 더 나은 램을 선택해서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