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자동차 이야기

4기통 2도어 자동차 경주 1편

by 핑크맨 2021. 4. 2.

재미난 4기통 2도어 대결의 시작

한가지 우울한 이야기 하나가 있습니다. 당신이 람보르기니 디아블로를 사려면 약 26만8백 달러를 써야합니다. 그리고 포르쉐 911 터보를 사려면 10만 8천 달러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큐라 NSX 같은 저렴한 편에 속하는 차 조차 6만 6천 달러는 합니다. 제일 친숙하게 느껴지는 스포츠 자동차 쉐보레 콜벳도 3만 4천 달러는 하니... 말 다했습니다. 그럼, 대체 나와 당신은 어떤 자동차를 여유있게 사야하는 것일까요? 그점이 궁금합니다.

이번 리뷰에서 다룰 자동차는 당신의 시냅스로 불이 붙을 수 있는 8대의 차량입니다. 하지만 모든 차량 안을 살펴보면 경제적인 4기통 엔진이 들어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최근 4기통이 확실히 따분하거나 지루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속도가 궁금한가요? 이 차들 5대는 시속이 거의 130 마일 이상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민첩함에 대해서도 궁금한가요? 이 집단의 평균치가 0 ~ 60mph 에 7.4 초입니다.
승차할 때 꽉 잡아주는 것도 알고 싶은가요? 하나를 뺀 모든 부분에서 0.80g을 넘어서는 스키드 패드도 돌아갈 수 있습니다.

또 기쁜 소식 하나가 있습니다. 이런 조그마한 수탉의 가격 기본선 자체가 1만 5천 달러에서 2만 달러까지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명확하게 하자면 땅콩 까지는 아니지만 점심 식사를 할 때 아마 그네를 타는 기분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사람들이 활동하는 시장에서 제일 매력적인 중저가 8대를 소개하겠습니다. 폭스바겐의 콜라도가 1989 년 Famed Scirocco를 교체했고, 거의 독보적인 슈퍼 차지 엔트리였습니다.

도요타가 지금 곡선 형태의 Celica GT-S 모델을 1990년에 출시했습니다. 또 독보적으로 리어 드라이버 이기도 한 닛산 240SX SE이 1991 년 15 마력을 올렸습니다. 1991 년 시장에 나온 이스즈는 강한 Impulse RS를 터보 차저와 같이 4 륜 구동 식으로 제공했습니다. 혼다는 1992년에 Prelude Si 버전을 전체를 새로 설계했습니다. 이 차가 이번 해 베스트 10목록에 올랐습니다. 대대적인 수정으로 포드 또한 1990 년에 Probe GT로 인기를 끌고 92년 되도록 지속됐습니다. 그리고 베스트 10 우승자안 자동차는 Eagle Talon TSi AWD입니다. 이 전해 뉴 플러시 헤드 램프 버전을 만들어 냈습니다.

끝으로 1992년에 새 방식의 Acura Integra 모델, GS-R가 160 마력을 뿜어내면서 미국에서 판매되고 자연 흡기 피스톤 엔진도 찾아볼 수 있는 제일 높은 출력으로써 만들어진 가변 밸브 타이밍도 갖추게 된 1.7 리터 4 개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나 그에 맞는 자격이 없는 8대를 평가하자면 여러 사람들과 또 분석을 위한 툴들도 필요로했다. 나는 E 공군 기지에서 고향 격인 캘리포니아 로사 몬드 지점에서 시작했다. 거기서 나는 자동차가 윌로우 스프링스 경마장 같은 짧은 곳에 윌로우 서킷에서도 모든 배터리 시럼과 이어지는 핫 랩도 통과하는 것을 봤다. 그리고 나서 3일에 걸쳐서 오디세이에서 부터 사문석 테 하차 피 산맥도 넘고 조그만 Cholame (James Dean에서 끝 교차로)까지 지나가는 북서쪽 방 Paso Robles 지점까지, 끝에는 고속도로 101에 같이 하며 내려갔다. 바로 로스 앤젤레스로 돌아온 것이다.

이것과 관련된 투표도 순식간에 종료됐지만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명확했다. 다음 글부터는 내가 8 개가 4 개를 발사 했던 방법을 이야기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