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자동차 이야기

2021 포르쉐 타이칸 투리스모 기능들

by 핑크맨 2021. 5. 16.

 

 

2021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오늘 살펴보는 2021년형 포르셰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는 전 기화되는 타이칸 세단의 고전압 성능과 스테이션왜건의 세련된 실용성을 결합한 작품입니다. 롱루프 버전에는 보급형 469 마력 S 및 562 마력 4S에서 최대 616 마력 터보 및 750 마력 터보 S 변형에 이르는 다양한 전기 파워 트레인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의 후자는 엄청나게 빠른 가속력을 가지고 있지만, 힘이 덜 센 모델들 조차도 기운이 왕성하며, 그들은 모두 스포츠카의 드라이빙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로스 투리스모 모두는 초고속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완전 충전 시 예상 거리가 220마일을 초과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차량의 객실은 세단형 차량 내부의 고급 및 첨단 공간을 반영하지만 왜건은 추가 승객 공간과 화물 공간을 늘려 제공하였습니다. 2021년형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는 추가 지상고와 독특한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와 함께 세단보다 미적으로도 뛰어나고, 다양한 능력을 선보입니다.

 


 

2021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일까요?



2021년형을 위해 포르셰에서는 크로스 투리스모라고 불리는 타이칸 스테이션왜건을 선보입니다. 이러한 왜건 변형은 본질적으로 독특한 차체 패널, 더 긴 지붕, 더 많은 내부 및 화물 공간이 있는 세단과 동일한 특성이 있습니다. 세단과 다른 특성을 살펴보자면, 크로스 투리스모는 사륜구동과 타이칸의 더 큰 배터리 팩만 탑재 가능합니다. 그리고 표준 차량 지상고가 더 높으며 특수 휠 및 기타 시각적 개선 사항을 추가하는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매 가격 및 제품 라인업



4 92,250달러
4S 111,650달러
Turbo 154,850달러
Turbo S 188,950달러


포르셰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라인업은 후륜 구동 모델이 없고 웨건 가격이 세단보다 약간 비싸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 타이칸과 비슷한 금액입니다. 그러한 점을 감안한다면 562마력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크로스 투리스모 4S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모든 모델과 마찬가지로 4륜 구동 및 조정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추가됩니다.

 


 

엔진과 변속기의 성능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는 당연하게도 오로지 전기에 의해 동력을 부여받으며 세단과 섀시 및 기타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왜건은 4륜 구동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의 전력은 트림 수준에 따라 총 469마력에서 750마력 사이에 이르는 2개의 전기 모터에 의해 생산됩니다. 포르셰 타이칸의 가장 흥미로운 요소 중 하나는 EV 최초로 리어 액슬의 2단 변속기를 장착했다는 점입니다. 더군다나 배터리 충전량이 줄어들수록 속도가 느려지는 일반 EV와 달리 타이칸은 일관된 성능을 제공하도록 기술을 높혔습니다.



차량 내부, 컴포트 및 화물공간


운전석에서 살펴보면, 운전대 왼쪽의 시동 버튼이라는 전기 세단 내부에 포르셰의 스포츠카 역사에 대한 힌트를 찾아볼 수 있고,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와 같은 현대적인 첨단 요소도 많이 첨가되었습니다. 호화로운 편의시설과 개인화 옵션이 광범위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는 세단과 마찬가지로 4인승 표준 구성이나 5인승 선택적 설정을 제공하며, 뒷줄에 작은 중앙 좌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칸의 앞 트렁크와 유용한 내부 수납공간 외에도 세단보다 후방 화물 공간을 더 많이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